
다양한 복지활동으로 사회취약계층을 도와온 위러브유가 또 한 번 도움의 발걸음을 내디뎠다. 2015년 4월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 이웃 사랑을 나누려는 1만여 명의 위러브유 회원 가족이 모였다. 이날 제16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는 장길자 명예회장과 이강민 이사장을 비롯해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 주한 튀니지·이란 대사가 참석했다. 세네갈, 콜롬비아, 루마니아, 캄보디아, 피지 대사관의 외교사절과 그 가족 약 30명도 동참했다.




사회취약계층에 희망과 용기를
사회취약계층은 다른 계층에 비해 더 많은 보호가 필요한 이들을 일컫는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이나 가정 해체, 질병 등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절실하다. 위러브유는 아동·노인복지와 장애인 복지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복지활동으로 사회취약계층을 돕고 있다.
제16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사회취약계층 중에서도 복지소외가정과 다문화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10시 30분,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이 발랄한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국방부 전통의장대와 삼군통합의장대도 절도 있는 무대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1부 기금전달식에서 장길자 명예회장은, 걷기대회가 다문화가정과 소외가정에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과 힘을 주기를 기원했다. 더불어 행사 전날 발생한 네팔 지진 소식을 전하며 국내뿐 아니라 네팔 지진 피해민 등 지구촌 이웃을 돕자는 메시지로 큰 울림을 남겼다.




가족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돕는 행복한 시간
이날 사회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모인 기금은 서울특별시청과 성남시청 등 관공서와 관계기관의 협조를 받아 서울, 경기 지역 75세대에 전해질 예정이다. 2부 걷기대회는 장길자 명예회장의 출발 선언으로 시작됐다. 회원들은 봄꽃이 활짝 핀 아름다운 산책로를 따라 걸었다. 걷기코스 곳곳에 ‘칭찬하며 걷기’, ‘서로 안마해주기’ 등 이벤트가 준비돼 가족 사랑도 함께 꽃피웠다.
참가자들은 사회취약계층을 돕는 행사에 가족과 함께해 뿌듯함이 배가 됐다고 말했다. 평소 각자의 일정으로 바빠 아이들과 대화할 시간이 없었다는 김병무(45, 서울 관악구) 회원은 “오늘은 적어도 네다섯 시간은 함께 이야기하며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이웃을 생각하고 도울 수도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어릴 때부터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 여러 번 참가했다는 서준원(17, 성남시) 군은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고, 지구촌의 어려운 이웃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됐다”며 보람을 말했다.

주한 외교사절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모하메드 알리 나프티 주한 튀니지 대사는 “이렇게 아름다운 사회 문화적 국제 행사에 함께하게 돼 큰 영광”이라며 많은 세계인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하는 위러브유에 감사를 표했다. 부인과 아들과 함께 참가한 하산 타헤리안 주한 이란 대사는 “기대 이상으로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가족 사랑을 증진하면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는다는 것이 참 인상적이다. 이런 행사를 본 적이 없다”며 행복함을 표현했다. 안드레스 히랄도 파바 주한 콜롬비아 대사관 일등서기관은 “한국 가족들도 많이 참가했는데 우리도 한 가족이 된 것 같았다. 소중하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준 위러브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우리의 노력이 지금 네팔에서 고통받는 많은 가족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구촌의 일을 가족의 일처럼
“그간 가족걷기대회에 참여한 연인원이 17만 2천여 명입니다. 이들의 사랑과 베풂이, 가난과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구촌 이웃들에게 따뜻한 발걸음으로 희망과 용기를 전했습니다. 네팔에 어제 지진이 발생해서 많은 건물이 붕괴되고 많은 인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다문화가정, 소외된 가족을 돕기로 마음을 합했는데, 네팔도 도웁시다! 지구촌 안에 일어나는 것은 바로 우리의 일입니다. 네팔 돕기 운동으로 지구촌 네팔 식구들에게 힘내라고 우리 사랑의 마음을 보냅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명예회장

장길자 명예회장의 말처럼, 위러브유는 그동안 걷기대회를 통해 지구촌의 일을 가족의 일처럼 보듬어왔다. 사회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 지구와 인류의 밝은 미래를 꿈꾸는 위러브유가 실천해나갈 사명이다.

- 연관 기사
-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제16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개최
서울시티 2015-04-27
- [함께 만드는 건강한 사회] 소외층 생계비 지원 ‘가족걷기대회’
경인일보 2015-04-27 - [함께 만드는 건강한 사회] 소외층 생계비 지원 ‘가족걷기대회’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제16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개최